[비즈 트렌드] 가상-현실 넘나드는 ‘실감 미디어’ 경쟁 뜨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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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R·VR·MR…비대면 시대 ‘뉴 비즈니스’ 각광
LGU+, AR글라스 3분기 출시 채비
스마트폰과 연결…무게 88g 초경량
SKT, SM과 손잡고 MR 공연 선봬
KT도 교육-VR 접목한 서비스 개발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혼합현실(MR) 등 실감미디어 시장을 놓고 정보통신기술(ICT) 기업 간 경쟁이 뜨겁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서비스가 주목받으면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중국 엔리얼과 함께 일반소비자(B2C)용 AR글라스를 3분기에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일 제품은 ‘엔리얼 라이트’로,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방식이며 가벼운 무게(88g)가 특징이다. 8일부터 전국 24개 매장을 시작으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체험 고객들은 안경 형태의 기기를 착용하고 고해상도 콘텐츠를 100인치 이상 화면으로 볼 수 있다. 또 실제 공간에서 실감나는 AR 좀비게임도 즐길 수 있으며, 유튜브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도 사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5일 개발자들을 위한 온라인 세미나도 연다.
LGU+, AR글라스 3분기 출시 채비
스마트폰과 연결…무게 88g 초경량
SKT, SM과 손잡고 MR 공연 선봬
KT도 교육-VR 접목한 서비스 개발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혼합현실(MR) 등 실감미디어 시장을 놓고 정보통신기술(ICT) 기업 간 경쟁이 뜨겁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서비스가 주목받으면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중국 엔리얼과 함께 일반소비자(B2C)용 AR글라스를 3분기에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일 제품은 ‘엔리얼 라이트’로,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방식이며 가벼운 무게(88g)가 특징이다. 8일부터 전국 24개 매장을 시작으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체험 고객들은 안경 형태의 기기를 착용하고 고해상도 콘텐츠를 100인치 이상 화면으로 볼 수 있다. 또 실제 공간에서 실감나는 AR 좀비게임도 즐길 수 있으며, 유튜브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도 사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5일 개발자들을 위한 온라인 세미나도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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